[신제품 소식] 캘러웨이 엘리트 드라이버
벌써 신제품이?
보통 골프채 신제품은 매년 드라이버 / 아이언세트를 번갈아 가며 나옵니다.
그래서 드라이버 신제품이 나오면 보통 2년 뒤에 나온다고 알고 있었죠.
그런데 최근에 신제품이 중간 중간에 자주 나오는 느낌이 드는 건 왜 일까요?
그래도 신제품은 항상 설레죠~
캘러웨이에서 ‘Ai Smoke’ 모델 다음으로 ‘Elyte’ 라는 모델이 나왔군요.
원래 Elite(엘리트) 라는 단어를 살짝 바꿔서 낸듯한 느낌이 드네요.
색상은 Ai Smoke 때 남색에 가까운 색이었다면
이번에 다시 녹색 & 검정으로 나온 듯 합니다.
캘러웨이가 이전에 ‘Epic(에픽)‘ 시리즈 때 꽤 유명세를 타면서 잘 팔렸던걸로
기억하는데 그때 색상과 비슷한 생각이 드네요.
모델 개수도 4개씩이나 됩니다. (여성용 모델은 제외 했습니다.)
엘리트 드라이버
- 제일 기본형 모델 입니다. 공기역학적 헤드 디자인으로 스피드를 올렸고, 신소재로 관성 모멘트(관용성)를 제공하고 발사각까지 잘 나오게 설계했다고 합니다.
엘리트 X 드라이버
- 높은 관용성과 높은 탄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쉬운 난이도의 채를 원하면 이 모델을 고르면 되겠네요.
엘리트 트리플 다이아 드라이버
- 이전 모델인 ‘Ai Smoke’ 모델에도 들어갔던 트리플 다이아 모델 이군요. 투어프로 선수들에게 성능을 증명했다고 하니 상급 난이도가 요구되는 모델입니다.
초보자분들은 이 모델은 피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엘리트 맥스 패스트 드라이버
- 관용성도 높고 무엇보다 경량성으로 주목되는 모델입니다. 스윙 스피드 즉, 휘두르는 속도가 느린분들을 위한 모델입니다
경량이라 여성분들을 위한 모델인줄 알았습니다만, 그 모델은 따로 있는걸 보니 체력이 다소 부족하거나 강한 퍼포먼스를 내기 힘드신 분을 위한 모델인 것 같습니다.
보통 경량모델까지는 잘 나오지 않는데 이례적이라 신기하군요.
차이점은 위에 모델마다 간단한 설명을 드렸고
모든 모델에서 공통적으로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속도를 올리고, 헤드 모양 개선으로 관용성 & 발사각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드라이버의 크라운, 페이스면 위쪽 부분을 써모포지드 카본이라는걸 사용해서(항공 우즈 등급이라는 군요… 와우) 헤드 스피드, 최적화된 발사각 & 스핀을 제공한답니다.
그리고 요즘 트랜드인 Ai 기반으로 설계된 페이스로 볼스피드, 좁은 탄착군, 그리고 최적화된 발사각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뭐야… 무서워…..왜이렇게 많아…
좋다는 설명은 확실히 많기는 하지만 결국 직접 시타를 해보고
알려준대로 좋은 결과가 나오는지 확인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2~3년 이상 같은 드라이버를 사용하셨던 골퍼분들에게는 희소식이겠네요.
모델이 많아서 선택권이 많은건 좋지만 그만큼 고민도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 출시하고 구입의향이 있으시면 본인에게 맞는 채 모델을 꼭 시타해보시고 골라보세요~!
저도 기회가 되면 직접 시타해봐야겠네요.
위에 내용은 모두 ‘캘러웨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있으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분들은 직접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세요~!